단국대학교병원 종합검진센터는 1995년도에 개설되어 현재까지 지역사회 주민들에 대한 건강증진 및 질병예방을 위한 검사, 상담 및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습니다. 현대의 의료는 치료 중심적 의료에서 질병예방을 강조하는 의료로 바뀌고 있습니다.
주기적 건강진단의 의의는 건강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서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건강 위해인자를 조기 발견하여 그 치료의 효과를 높이고자 하는 것에 있습니다.
본원 종합검진센터에서는 비만, 운동부족, 음주, 흡연, 스트레스 및 약물 남용 등의 건강 위해인자들에 대한 설문조사 및 상담을 시행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남성 및 여성에서 흔히 발생하는 중요한 질환을 중심으로 각종 혈액검사 및 영상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원의 우수한 전문분야별 의료진과 연계되어 있어, 신체적 이상이 발견되면 즉시 해당분야 전문의 진료로 연결시켜 드립니다. 더불어 미리 정해진 검사 항목 이외에도 본인 희망에 의하여 혈액 및 영상검사를 추가 선택하여 받을 수도 있습니다.
‘건강할 때 건강을 지키자’라는 좋은 말이 있습니다. 스스로 아무런 증상을 느끼지 못할 때, 자신의 건강에 대하여 가장 자부하고 있을 때, 단국대학교병원 종합검진센터를 방문하셔서 정확한 검사와 효과적인 상담을 통하여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보다 건강한 미래의 삶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단국대학교병원 종합검진센터 전문 의료진 및 직원 모두는 항상 여러분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여러분들에게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종합검진센터 실장 최 준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