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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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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병원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본 방침은 2016년 7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방법

병원은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는데, 메일수신여부 등과 같은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1) 수집항목

진료접수 및 의료서비스 관리 시

  • - 필수항목 : 환자등록번호,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 선택항목 : 이메일 주소
  • - 건강정보 : 병력, 가족력 등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의료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개인정보
  • ※ 의료법에 의해 고유식별정보 및 진료정보를 의무적으로 보유하여야 함(별도동의 불필요)
  • ※ 법령에 의한 서류 및 기타 관리 : 이름, 주소, 연락처, 이메일, 주민등록번호, 진료기록 관련 사항(별도 동의 및 계약체결)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 - 선택항목 : 이메일 수신여부
  • ※ 본인인증: 휴대폰 인증

휴대폰인증 시

  • - 성명, 성별, 내국인,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동통신사

진료비 수납 시 수집항목

  • -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카드결제 승인 정보

2) 수집방법

병원은 고객이 진료예약 신청, 개인정보변경 등 서면양식, 병원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기타 행사진행 시 서면양식 등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목적

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의료서비스 제공

  • - 진료예약 및 확인
  •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 제공
  • - 진료 및 연구를 위한 신원 확인
  • - 진료비 수납, 정산, 환급 등의 원무서비스
  • - 교육, 연구, 치료결과 추후 조사에 필요한 자료
  • - 외부 수탁검사 및 임상시험심사를 위한 기초자료
  • - 우편물 등 병원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 회원 가입의사확인, 회원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 - 진료/검사/건진 예약, 예약조회, 검사/건진 결과조회 등 홈페이지 회원제 서비스 제공
  • - 온라인 상담 답변 처리를 위한 자료
  • - 새로운 서비스 및 행사정보 안내 제공

민원사무처리

  •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의사소통 경로로 이용
  • - 민원인의 신원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병원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진료정보

  • - 의료법에 명시된 진료기록 보관 기준에 준하여 보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설문조사, 행사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 당해 설문조사, 행사 등이 종료한 때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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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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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6. 개인정보의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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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 보호책임자 안내표
업체명 업무내용 제공개인정보 정보보유기간
랩지노믹스 3차원 조직 항암제 검사 성명, 등록번호, 나이, 성별, 병리번호 계약만료시까지
서울의과학연구소 위탁검사 등록번호, 성명, 나이, 성별, 진료과, 병동, 병실, 검체번호 계약만료시까지
(주)메디에이지 외주검사 성명, 등록번호, 생년월일, 검사결과 계약만료시까지
(주)대교 경비, 환자안전 업무 CCTV 영상 수집, 성명, 생년월일, 부서명, 주소 1개월
CSL 메디칼 외주검사 성명, 등록번호, 나이 계약만료시까지
대한의료영상의학과의원(서울) 외주판독 등록번호, 성명, 사업장명 계약만료시까지
한그루 주차요금 정산 성명, 사번, 전화번호, 입원일자, 병실 퇴직, 퇴원시까지
삼성웰스토리 직원급식 성명, 사번, 부서 퇴직, 퇴원시까지
환자급식 성명, 등록번호, 나이, 진료과, 병실

7.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응대하고,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의 방문 이외의 전화ㆍ우편ㆍFAX 등 기타 신청방법에 의한 고객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절차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 고객은 병원을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신속하게 이에 대하여 응대합니다.

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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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 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위임장 및 동의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을 확인하여 정당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 - 병원은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8.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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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병원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름 : 이명용
직책 : 기획조정실장
연락처 : 041-550-6010
이메일 : mel_lee@dankook.ac.kr

정보보호 관리자
이름: 서순원(의료정보팀장)
담당부서: 의료정보팀
전화 : 041-550-6870
이메일 : swseo@dkuh.co.kr

정보보호 기술보안관리자
이름 : 방지언(전산팀장)
담당부서 : 전산팀
전화 : 041-550-6020
이메일 : bbb@dkuh.co.kr

정보보호 물리적보안관리자
이름 : 김태룡(총무팀장)
담당부서 : 총무팀
전화 : 041-550-6040
이메일 : tr6701@dkuh.co.kr

10. 권익침해 구제 방법

정보주체는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담당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병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 보내시는 모든 정보는 방화벽장치에 의해 보호되는 보안시스템에 안전하게 보관/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지속적인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사용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겠습니다.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ㆍ시행 등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서버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6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